사이트의 성공단계는 초기 기획입니다.
명확한 기획이 서야 제대로 된 사이트가 나오며 합리적인 기획은 고객과 업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 입니다.
전문 웹 기획자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불명확한 PM과 고객의 요구를 받아줄 경로가 없다면 단순히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 이외의 의미가 없습니다.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출하려면 이제는 전문 웹 컨설턴트가 제대로 된 기획을 하여야 급변하는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
|
아트디렉터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품질을 총괄 관리하는 마스터가 회사에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디자인의 일정 퀄리티 유지는 총괄 책임자가 있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
|
회사의 규모를 직접 방문해서 살펴보세요. 웹에이전시는 프리랜서 개념의 사업자형태가 많기 때문에 제작을 하다가 중도하차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업체의 시스템과 규모를 확인하는 일은 사고 예방과 업체선정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
|
포트폴리오를 경쟁회사와 비교해보세요. 포트폴리오는 업체의 자산이며 경쟁력 입니다. 단순히 견적만으로 업체를 평가한다면 좋은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은 불가능 할 것입니다. 타 업체와 포트폴리오 분석은 업체를 선정하는데 있어 가장 핵심사항이 됩니다. |
|
업체의 창의성을 인정해주세요. 업체가 선정되면 업체를 믿으십시오. 고객의 무리한 요구사항이 의도하지 않은 기형의 웹사이트로 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의욕을 상실케 하는 언행과 행동 등은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사람이 하는 일이고 인간적인 믿음이 선행되어야 고객님이 원하시는 그 이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개발은 단순 제작이 아닌 파트너사의 관계가 성립되어야 원만한 작업 진행이 이루어 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