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웹사이트는 업체와 고객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사이트의 성공단계는 초기 기획입니다.
명확한 기획이 서야 제대로 된 사이트가 나오며 합리적인 기획은 고객과 업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 입니다.

 

전문 웹 기획자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불명확한 PM과 고객의 요구를 받아줄 경로가 없다면 단순히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 이외의 의미가 없습니다.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도출하려면 이제는 전문 웹 컨설턴트가 제대로 된 기획을 하여야 급변하는 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아트디렉터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품질을 총괄 관리하는 마스터가 회사에 있는지 살펴보십시오.
디자인의 일정 퀄리티 유지는 총괄 책임자가 있어야 가능한 부분입니다.
회사의 규모를 직접 방문해서 살펴보세요.
웹에이전시는 프리랜서 개념의 사업자형태가 많기 때문에 제작을 하다가 중도하차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업체의 시스템과 규모를 확인하는 일은 사고 예방과 업체선정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포트폴리오를 경쟁회사와 비교해보세요.
포트폴리오는 업체의 자산이며 경쟁력 입니다. 단순히 견적만으로 업체를 평가한다면 좋은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은 불가능 할 것입니다. 타 업체와 포트폴리오 분석은 업체를 선정하는데 있어 가장 핵심사항이 됩니다.
업체의 창의성을 인정해주세요.
업체가 선정되면 업체를 믿으십시오. 고객의 무리한 요구사항이 의도하지 않은 기형의 웹사이트로 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의욕을 상실케 하는 언행과 행동 등은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사람이 하는 일이고 인간적인 믿음이 선행되어야 고객님이 원하시는 그 이상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개발은 단순 제작이 아닌 파트너사의 관계가 성립되어야 원만한 작업 진행이 이루어 집니다.